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북한이탈주민 산림 치유 및 일자리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8-29
조회수
26842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정착지원과

「통일부・산림청・남북하나재단・한국산림복지진흥원」
북한이탈주민 산림 치유 및 일자리 지원 업무 협약 체결


□ 통일부・산림청・남북하나재단・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2018년 8월 29일 수요일 오전 11시 정부서울청사에서 「북한이탈주민 산림 치유 및 일자리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합니다.

 o 이번 협약식은 천해성 통일부 차관, 김재현 산림청장, 한기수 남북하나재단 사무총장, 김판석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사무처장 등의 참석 하에 진행됩니다.

□ 4개 기관은 산림을 통한 치유와 자립의 중요성에 인식을 같이 하고, △북한이탈주민(이하, ‘탈북민’이라 함.) 대상 산림 복지 서비스 제공 △탈북민의 산림 분야 일자리 발굴 및 지원 △상호 협력 모델 발굴 및 산림 복지 시설 이용 활성화 등에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o 통일부와 남북하나재단은 산림 치유 프로그램 및 교육 등 참여자를 모집・관리하고, 산림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탈북민 맞춤형 산림 치유 프로그램 개발 및 녹색 자금 지원, 산림 분야 일자리 발굴 등에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 이번 협약은 「생활 밀착형 탈북민 정책」의 일환으로, 탈북민 대상 맞춤형 산림 치유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탈북민들의 정서 안정을 돕고, 산림 분야 일자리 발굴을 통해 자립 기반을 강화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 데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협약 추진에 앞서 올해 상반기에 경북 영주시에 있는 국립산림치유원에서 탈북민 등을 대상으로 산림 치유 프로그램을 2차례 시범 운영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산림 치유 프로그램이 마음을 치유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되었고, 더 많은 탈북민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 시범 프로그램 운영: 탈북민 부모-자녀 행복 캠프, 정착 지원 현장 인력 산림 치유 캠프

붙임  업무 협약서 1부.  끝.

첨부파일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고위공무원 인사발령
이전글 디엠지(DMZ) 평화협력 포럼 개최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북한이탈주민 산림 치유 및 일자리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