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한국고용정보원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9-12
조회수
25461
주관부서 : 하나원 교육훈련과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한국고용정보원 업무 협약 체결
- 북한이탈주민의 사회 정착 지원을 위한 소중한 약속 -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이라 한다.)와 한국고용정보원(이하, ‘한고원’라 한다.)은 2018년 9월 13일(목)에 하나원에서 북한이탈주민(이하, ‘탈북민’이라 한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합니다.

 o 그간 하나원과 한고원은 탈북민의 취업과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하여 ‘취업 안내서’ 제작(2010년), ‘직업 심리검사지’ 개발(2011년), 하나원 직업교육 자문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왔습니다.

   * 한국고용정보원: 국가 고용 서비스의 선진화를 위하여 2006년 3월에 설립(충청북도 음성군 소재), △고용 정보의 생산과 자료 분석 △진로지도․직업 심리검사에 관한 연구 개발 △국가고용정보망 운영 기능

 o 양 기관은 최근에 급변하고 있는 취업 환경 속에서 탈북민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하여 하나원의 진로지도와 직업교육이 한 단계 발돋움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하였습니다. 이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하여 이번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입니다.

□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원은 한고원이 보유한 직업 심리검사 시스템, 다양한 직업 관련 정보․자료 등을 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탈북민 교육생의 취업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o 또한 양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하여 탈북민의 특성을 반영한 대상별 맞춤형 직업 심리검사, 진로지도 프로그램, 취업 안내서 등도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 하나원(원장: 임병철)과 한고원(원장: 이재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탈북민의 취업과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하여 탈북민들이 우리 사회의 성숙한 시민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붙 임 : 업무협약서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한국고용정보원 업무 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