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실내벽화 봉사활동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18-10-31
조회수
26312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훈련과

“어르신들께 따듯한 마음을 그려 드립니다.”
- 하나원 교육생, 요양원 어르신들을 위한 ‘실내 벽화’ 봉사 활동 -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이라 함.) 교육생들은 2018년 11월 1일(목)에 구세군 안성요양원에서 ‘실내 벽화’ 봉사 활동을 실시합니다.

 o 이번 행사는 노인성 질환을 앓고 계신 어르신들께 벽화를 선물하여 조금이나마 활력 있는 생활공간을 꾸려 드리기 위하여 계획된 것입니다.

 o 하나원 교육생들은 벽화 전문가와 함께 요양원 복도에 벽화를 그리는 한편 어르신들과 함께 크리스마스트리도 장식할 예정입니다.

   * △주최: 하나원 △주관: (사)나눔세상휴먼플러스 △후원: KEB하나은행

□ 하나원은 이번 봉사 활동을 통해 교육생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어려운 이웃에게 자그마한 위로를 건네고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보내기를 기대합니다.

 o 교육생 최OO 씨는 “부족한 실력이지만 어르신들이 벽화를 보면서 생기를 찾으시고 생활하실 것이라 생각하니 벌써 봉사 활동이 기다려진다. 벽화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좋은 기운과 따뜻한 마음이 전달됐으면 좋겠다.”라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 하나원장은 “하나원에서는 여러 기관과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작은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교육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육생들과 우리 지역사회가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교육생들에게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붙임  행사 일정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실내벽화 봉사활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