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북한이탈주민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18-12-03
조회수
26184
주관부서 : 제2하나원 교육훈련팀

북한이탈주민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소장 임병철, 이하, ‘하나원’이라 함.)와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2018년 12월 3일(월)에 「북한이탈주민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제2하나원의 성인 남성 교육생들이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데 필요한 교육을 강화하고 학과 시험을 원내에서 시행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o 이번 협약에 따라 지난 6월부터 도로교통공단의 지원으로 제2하나원(강원도 화천군 소재)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던 운전면허 학과 교육, 이동형 학과 시험을 정례적으로 실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 도로교통공단은 북한이탈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운전면허 학과 교재를 개발·보급하고 운전 기능 교육을 강화하기 위하여 체험 기기(시뮬레이터)를 활용한 교육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 하나원과 도로교통공단은 이번 업무 협약이 북한이탈주민의 운전면허 취득률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o 운전면허 학과 원내 시험은 먼 거리를 이동해야하는 불편함과 낯선 환경에서 시험을 치러야 하는 긴장감을 해소하여 교육생들이 운전면허 취득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o 또한 체험 기기를 활용한 운전면허 기능 교육의 지원은 민간위탁 교육(자동차운전면허학원) 방식을 보완하여 운전면허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 한편, 이번 협약식은 하나원(경기도 안성시 소재)에서 진행되었으며, 임병철 하나원장과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북한이탈주민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