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인천통일+센터-인천광역시교육청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19-01-21
조회수
25815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인천통일+센터

인천 지역 청소년들의 평화통일 교육을 책임집니다.
- 인천통일+센터-인천광역시교육청 업무 협약 체결 -

 

□ 인천통일+센터(센터장 한영숙)와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19년 1월 21일(월)에 인천 지역의 평화통일 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서」를 체결합니다.

 o 이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천 지역의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통일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평화통일의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교육과 연수에 필요한 시설을 비롯한 여러 인적·물적 자원을 공동으로 지원합니다.

 o 특히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평화통일 교육·연수 프로그램은 서해상의 남북 접경 지역인 인천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구성할 예정이며, 체험 활동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자유학년제 대상 학생들에게는 참여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하여 통일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지난해 9월 10일에 지역통일센터로서는 처음으로 문을 연 인천통일+센터는 강의실과 세미나실, 영상미디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후 인천통일+센터에서는 지역 내의 평화통일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지원을 해 오고 있습니다.

 o 인천통일+센터와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효과적인 평화통일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강사진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회를 개최하는 등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지역 내의 평화통일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인천통일+센터-인천광역시교육청 업무 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