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 지원 대학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19-01-31
조회수
25368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학교통일교육과

대학생들의 통일교육 기회 확대!
2019학년도 1학기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 지원 대학 선정

 

□ 통일부는 2019년 1월 31일에 2019학년도 1학기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 사업의 지원 대상을 발표합니다. 이번 사업에는 총 40개의 대학이 응모하였으며, 통일부는 그 중에서 23개를 선정하여 「옴니버스 특강」(9개), 「통일․북한 강좌」(14개)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이번 심사 과정에서는 전문성 있는 강사들이 참신한 주제로 보다 많은 대학생들에게 강의하는 사업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신규 신청 대학교와 교육대학교(사범대학), 비수도권 지역 대학 등에는 가점이 부여되었습니다.

  o 이번 사업에서는 강의 주제가 정치, 경제, 교육, 문화, 역사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며, 수업 방식도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형태로 진행됩니다.

  o 그리고 비수도권 지역 대학교(15개), 신규 신청 대학교(4개), 교육대학교(사범대학)(7개)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어 통일교육 저변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한편, 통일부는 작년 한 해 동안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 사업을 통하여 총 37개 대학, 1만여 명 이상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일교육을 지원하였습니다.

  o 2016학년도 2학기에 사업이 시작된 이후로 지금까지 총 48개 대학의 2만 5천여 명의 대학생들이 통일교육을 받았습니다.

□ 통일부는 앞으로도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대학 내의 통일교육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 다각도로 노력할 계획입니다.

  o 한편, 2019학년도 2학기에 운영할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의 지원 대상 대학은 4월 말~5월에 선정할 예정입니다.


붙임  2019학년도 1학기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 사업 선정 대학 목록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 지원 대학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