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마음으로 읽어요" 통일 그림동화 「이혜리와 리혜리」 점자책을 수정 발간하였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19-06-03
조회수
25702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마음으로 읽어요” 통일 그림동화 「이혜리와 리혜리」 점자책을 수정 발간하였습니다. 
- 6월 3일부터 순차적으로 배포 -

 

 □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에서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통일교육에서 소외되었던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통일 그림동화 「이혜리와 리혜리」 점자책을 작년 12월에 발간한 바 있습니다.
 
 □ 점자책의 가독성을 높이면 좋겠다는 시각장애인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에 점자책을 수정하여 다시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o 점자책 제작 모든 과정에서 국립서울맹학교 박윤규 선생님의 감수와 점자도서관 등 관련 기관들의 의견을 받아 점자 겹침 등의 문제를 수정하고 점자를 보다 또렷하게 만들었습니다.
 
   o 이를 통해 우리 시각장애인 어린이들이 ‘손끝’을 통해 ‘마음’으로 통일 문제를 느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 교육원은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다양한 통일교육 자료를 만들 예정입니다. 올해는 통일 그림동화 오디오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 6월 3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에 있는 어린이‧점자‧특수 도서관, 통일 관련 기관 등에 보낼 예정이며, 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 자료마당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점자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붙임  「이혜리와 리혜리」 내용 소개 및 표지와 본문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마음으로 읽어요" 통일 그림동화 「이혜리와 리혜리」 점자책을 수정 발간하였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