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교육원, 『통일교육 클립 영상 활용가이드(교사용)』 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19-10-29
조회수
22358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학교 통일교육 수업, 이제 쉽게 할 수 있어요!
- 통일교육원, 『통일교육 클립 영상 활용가이드(교사용)』 발간 -

 

□ 통일부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초중등 학교 현장에서 통일교육 수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통일교육 클립 영상 활용가이드(교사용)』를 발간하였습니다.

  o 이 책자는 2018년부터 2019년까지 교육원에서 개발한 ‘교과 연계형 통일교육용 클립 영상(clip, 3~6분 내외의 짧은 영상)’ 21편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교사용 안내서(가이드)입니다.

   
□ 이 안내서에서는 교사들이 수업 시간에 통일교육용 영상을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별로 관련된 교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사용 수업 지도안과 학생용 활동지를 함께 수록하여 수업 진행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 영상 21편 중에서 13편은 초등용, 8편은 중등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상은 만화 영화(animation), 예능 토크쇼(talk show), 스톱모션(stop motion, 화면에서 연기자나 대상물을 움직이지 않는 상태로 정지하는 기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하였으며, 유튜버(YouTuber)도 출연하여 청소년들이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 교육원은 초중등 교사들이 이 책을 활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통일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통일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평화와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교육원은 『통일교육 클립 영상 활용가이드(교사용)』와 영상을 통일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 자료마당과 교사 수업 준비 사이트(i-Scream, 천재교육 T셀파)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붙임  1. 책자 소개 사진 4매.
       2. 영상, 관련 교과 목록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교육원, 『통일교육 클립 영상 활용가이드(교사용)』 발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