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어린이 통일교육용 인기 만화영화 「출동! 슈퍼윙스」 북한 편 방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19-12-13
조회수
21504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어린이 통일교육용 인기 만화영화 「출동! 슈퍼윙스」 북한 편 방영
- 12월 14일(토) 10시 30분, 이비에스1(EBS1)에서 방송 - 

□ 통일부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함.)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방영)·퍼니플럭스(제작)와 협력하여 인기 만화영화(애니메이션) 시리즈 「출동! 슈퍼윙스」 북한 편을 제작하였습니다. 「출동! 슈퍼윙스」 북한 편은 2019년 12월 14일(토) 10시 30분에 이비에스1(EBS1)에서 방영할 예정입니다.

  * 만화영화 「출동! 슈퍼윙스」는 비행기 모양의 변신 로봇(슈퍼윙스)이 전 세계 친구들을 만나면서 각 나라의 어린이와 문화를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2014년부터 방영을 시작하여 중국,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브라질 등 전 세계 96개국의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 이비에스1(EBS1)에서 시리즈 3편이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o 이번에 제작한 북한 편은 개마고원에 가려다 남한 대관령에 불시착한 꼬마 과학자 보배가 남한 친구와 슈퍼윙스에게 도움을 받아서 고향으로 돌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이번 편은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만화영화에 통일과 북한 이야기를 더하여 통일교육용 영상 자료로 활용하기 위하여 기획한 것입니다.

   o 어린이들에게 어렵고 무거운 소재일 수 있는 통일과 북한에 관련한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내어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2.png 이미지입니다.

□ 교육원은 이번 방송이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북한과 통일 문제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o 방영 이후에는 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 자료마당에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붙임  만화영화 주요 장면.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어린이 통일교육용 인기 만화영화 「출동! 슈퍼윙스」 북한 편 방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