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8회 통일교육주간은 온라인 페스티벌로 개최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04-01
조회수
19675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교육총괄과

제8회 통일교육주간은 온라인 페스티벌로 개최합니다. 
- 통일교육의 새로운 실험, 사이버공간에서 법정교육주간 진행 -

 

□ 통일부 통일교육원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제8회 통일교육주간(5. 18. ~ 5. 24.)을 온라인 페스티벌로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o 법정 교육주간인 통일교육주간은 당초 기념식(400명 초청, 대한상공회의소)을 비롯하여 다양한 학교 및 지역사회의 참여․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o 그러나 최근 전국민적인 코로나19 상황 극복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자, 사이버 통일교육, 뉴미디어를 활용한 통일교육의 경험을 바탕으로 통일교육주간을 사이버 공간에서 실시하고자 합니다.

□ 올해 ‘온라인 통일교육주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버 행사와 교육 콘텐츠를 포함할 수 있도록 기획할 예정입니다.

 o 동 주간에 온라인상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재미있게 통일교육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체험형 통일교육을 시도하겠습니다.

 o 공식 기념식은 ‘온라인 표창 전수와 기념영상’ 등으로 대체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통일교육 현장에서 관계자․교사․지역사회 인사 등이 각자 기념식, 소규모 행사, 응원 메시지 등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참여하는 공간을 마련할 것입니다.

 o 또한 ‘유명인사 강연 보기’, ‘집에서 통일관 둘러보기’, ‘온라인 갤러리’, 다양한 ‘참여 이벤트’ 등 새로운 내용(콘텐츠)들을 제작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아울러 통일교육원은 누리소통망(SNS), 카카오톡, 유튜브, 포털, TV 등을 활용하여 보다 많은 국민들께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8회 통일교육주간은 온라인 페스티벌로 개최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