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첫 화면 개편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0-04-14
조회수
19293
주관부서 : 대변인실 홍보담당관

통일부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첫 화면 개편

 

 □ 통일부는 2020년 4월 14일 대표 누리집(https://unikorea.go.kr) 첫 화면을 개편했습니다. 정보 전달력과 국민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o 국민이 자주 찾는 내용들을 전면 배치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재구성 했습니다. 이를 통해 통일정책을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첫 화면은 스크롤 아닌 슬라이드 방식으로 2개로 나누어, 가독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o (1단-최신소식) 최신 이슈를 모아 볼 수 있도록 게시판을 추가했고, 카드뉴스와 영상들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o (2단-정책, 정보) 기존 정책, 정보 메뉴와 함께 통일부 관련 누리집(남북이산가족찾기, 남북교류협력시스템 등)을 픽토그램*으로 모아 놓았습니다.

     * 픽토그램 : 사람들이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나타낸 시각디자인

 □ <통일방송> 및 <통일교육원> 누리집과 연동 탭을 두어 상호 이동이 쉽게 만들었습니다.

 □ 또한 ‘통합검색’ 기능도 향상하여 통일부 누리소통망서비스(SNS) 글까지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통일부는 통일부 누리집이 통일정책과 한반도 평화통일 관련 정보와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통로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붙임  통일부 누리집 메인화면 개편 이미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첫 화면 개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