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판문점선언 2주년 계기, 「동해북부선 추진 기념식」 개최(4.27)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04-20
조회수
19960
주관부서 : 통일부 남북경협과/국토교통부 철도건설과

판문점선언 2주년 계기, 「동해북부선 추진 기념식」 개최(4.27)

 

  o 통일부와 국토교통부는 판문점선언 2주년을 계기로 4.27(월) 11시 「동해북부선 추진 기념식」을 강원도 고성군 제진역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o 기념식에는 통일부장관, 국토부장관, 강원도지사 등 정부‧지자체 및 관계단체장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하며, 주요 참석자의 기념사 및 축사와 함께 남북 철도연결을 염원하는 퍼포먼스와 기념 식수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강원도 내 관련 국회의원‧지자체장‧의회의장, 강원 교육감,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 남북 경협 및 국내 철도 관련 단체장 등 참석 예정

   - 또한, 현재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좌석간 거리두기, 체온측정, 마스크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 조치를 철저히 취할 것입니다.

  o 정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해북부선 강릉~제진 철도건설사업」이 국내 경제 활성화와 남북철도연결에 있어 가지는 의미를 되새기고자 합니다.

   - 더불어, 판문점선언 2주년을 맞아 남북철도연결 합의 등 남북정상선언 이행 의지를 다지고 이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와 염원을 모을 것입니다.

  o 이에 앞서, 통일부는 4.23경 김연철 통일부장관을 주재로 제313차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 동 회의에서 「동해북부선 강릉~제진 철도건설사업」을 남북교류협력사업으로 인정하는 문제를 논의하고, 이를 통해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등 조기 착공 여건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 붙임 : 동해북부선 연결 주요 추진 경과.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판문점선언 2주년 계기, 「동해북부선 추진 기념식」 개최(4.27)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