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판문점 견학해설서 「판문점을 소개합니다」 소리책(오디오북)·영문판 제작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0-04-27
조회수
19049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판문점을 소개합니다”
◾ 판문점 견학해설서 「판문점을 소개합니다」 소리책(오디오북)·영문판 제작
◾ 4월 27일부터 교육원 ‘누리집’ 등에서 배포

 

□ 2년 전 오늘 사상 처음으로 북한 최고 지도자가 남한땅을 밟았습니다.
  그리고 남북 정상이 판문점에서 손을 맞잡고 한반도의 새로운 평화 시대를 선언했습니다.

 o 지금까지 분단의 상징이었던 판문점은 이제 ‘평화’의 아이콘으로 재인식되기 시작했습니다.

□ 통일부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판문점에 대한 국민들의 높아진 관심과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작년 9월 해설서인 ‘판문점을 소개합니다’를 발간한 데 이어 올해 ‘2018 제1차 남북정상회담(4.27)’ 2주년을 맞아 ‘판문점 해설서’ 소리책(오디오북)과 영문판(󰡔Introducing Panmunjom󰡕)을 발간하였습니다.

 o 이 해설서에는 판문점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남북관계 속에서 판문점이 어떤 역할을 해왔는지, 그리고 판문점 관광 코스 해설 등이 담겨 있습니다.

□ 소리책은 시각장애인 ․ 노령층 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인도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다른 활동시에도 청취 할 수 있습니다.

 o 영문판은 주한 외교 공관 등에 배포될 것이며, 외국인들이 판문점을 방문할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에도 배치할 예정입니다.

□ 교육원은 이번 소리책과 영문판 자료 발간을 통해 판문점을 찾는 국민들과 외국인들이 판문점에 대해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여 평화의 소중함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o 판문점 해설서는 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에 게시할 예정입니다.

붙임  1.「판문점 해설서」 소리책(오디오북) 소개 1부.
       2.「판문점 해설서」 영문판(「Introducing Panmunjom」) 소개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판문점 견학해설서 「판문점을 소개합니다」 소리책(오디오북)·영문판 제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