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건축탐구 집 3」, 통일교육원 건축 소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05-19
조회수
19075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북한산 봉우리를 닮은, 통일교육원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건축탐구 집 3」, 통일교육원 건축 소개’-

 

 □ 5월 19일 한국교육방송공사(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건축탐구-집> 시즌 3, 여덟 번째 여정인 ‘통일을 꿈꾸는 공간’편에서 통일부 통일교육원이 소개됩니다.

 □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건축을 소재로 ‘통일’이라는 가치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방송을 기획하였습니다.

  o 교육원은 건축 당시 관공서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 아름다운 건물이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o 건물을 직접 설계한 김원 건축가가 출연하여 북한산 자연과 조화를 강조한 ‘차경(借景)’을 도입한 사연 등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 이 밖에도 파주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북한 건축 전문가인 임동우 건축가가 북한 건축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입니다.

 □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원이라는 공간이 담고 있는 통일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o 5월 19일 방송 후에는 통일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에서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 붙임  「건축탐구-집」 ‘통일을 꿈꾸는 공간’편 예고장면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건축탐구 집 3」, 통일교육원 건축 소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