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10기 「통일정책최고위과정」 개강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0-05-21
조회수
18927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교육연수과

제10기 「통일정책최고위과정」 개강
- 김연철 장관, ‘문재인의 한반도정책’ 특강 -

 

□ 통일부 통일교육원은 제10기「통일정책최고위과정」을 5월 21일 개강합니다.

 o 개강식과 제1강은 5월 21일(목요일) 18시 30분 남북회담본부 회담장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며, 총8강으로 9월 3일까지 진행됩니다.

□ 개강기념 특강에서 김연철 통일부장관은 ‘문재인의 한반도정책’을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남북관계 추진방향에 대한 정부 입장을 설명했습니다.

 o 김 장관은 “코로나 상황이 남북 모두에게 위기이지만, 동시에 전염병 공동대응 등 보건의료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언급하였습니다. 

 o 또한 “정부는 현재 할 수 있는 일부터 차근차근 실천에 옮기면서 경색된 남북관계를 풀어나가기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이번 통일정책최고위과정에는 입법․행정부 및 기업ㆍ언론ㆍ방송ㆍ의료ㆍ문화계 등 사회 각계 지도층 인사 38명이 참여했습니다.

  o 주요 인사로는 김영배 의원, 진성준 의원, 손명수 국토부 제2차관과 정인성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이찬희 대한변호사협회 협회장, 곽영길 아주경제 회장, 김연수 서울대학교 병원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강사진은 정세현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및 관계부처 장관 등으로 구성할 예정입니다.

  o 개별수업들은 △한반도 정세 △남북협력 등 남북관계와 관련된 내용들을 주제로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됩니다.


□「통일정책최고위과정」은 각계 사회 지도층의 통일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운영해 왔습니다.

  o 2019년 9기까지 전국 대학 총장, 언론사 대표, 기업 최고경영자(CEO), 공공기관장, 법조․문화계 대표, 고위공무원, 군 장성 등 각계 사회 지도층 인사 총 326명이 수료하였습니다.

□ 통일교육원은「통일정책최고위과정」을 통해 각계 지도층 인사들이 한반도 평화 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붙임 : 제10기「통일정책최고위과정」일정(안)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10기 「통일정책최고위과정」 개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