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대화로 풀어본 평화 이야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05-21
조회수
18716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대화로 풀어본 평화 이야기
- ‘굿 피스 2’, 유튜브 채널 티비엔디(tvND)에서 5월 21일(목) 첫 방송 -

 

 □ 통일교육원은 평화 담론을 대중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하여 전년에 이어 올해도 ‘감성토크 굿 피스 2’(이하 ‘굿 피스 2’)를 제작하여 방영합니다. 
 
 □ ‘굿 피스 2’에는 아나운서 신아영, 방송인 타일러, 대기과학자 조천호, 경향신문 논설위원 서의동, 경제 유튜버 돈쌤(정현두) 출연합니다. 

  o 각 분야 전문가들이 ‘평화’와 관련된 최신 쟁점(인물경제 등)에 대해 논의하고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는 평화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o 이를 통해 이 시대 ‘평화’ 의미를 통찰하고 구체적으로 상상해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굿 피스 2’는 통일교육주간인 5월 21일부터 매주 1회씩 총 3회에 걸쳐 3주간 티비엔(tvN)의 디지털 스튜디오 채널인 티비엔디(tvND) 유튜브에서 공개됩니다. 

 □ 오늘 첫 방송되는 ‘평화 인물’편에서는 노벨평화상 후보와 역대 수상자들의 변화를 알아보고, 새로운 평화를 만드는 인물을 탐구할 예정입니다.

 □ 방영 후 통일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에서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붙임  ‘굿 피스 2’ 제1화(평화 인물편) 주요 장면.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대화로 풀어본 평화 이야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