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차관, 비무장지대 대성동 마을 실태조사 방문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05-25
조회수
4924
주관부서 : 교류협력실 남북접경협력과

통일부차관, 비무장지대 대성동 마을 실태조사 방문
- 관계부처와 협력하여 올해 비무장지대 실태조사 추진 -

 

□ 통일부차관은 문화재청 조사단과 함께 5월 26일(화) 비무장지대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대성동 마을을 방문한다.

  o 비무장지대는 한반도의 동서 생태축, 한국전쟁 격전지 등 역사·생태·문화적 가치가 큰 지역으로 대성동 마을을 시작으로 전반적인 실태조사를 거쳐,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할 예정이다.

   - 대성동 마을은 1953년 정전협정을 체결하면서 남북이 비무장지대 내 민간인이 거주할 수 있는 마을을 하나씩 두기로 합의함에 따라 조성되었다.

  o 통일부차관은 이번 방문을 통해 문화재청의 전반적인 실태조사 계획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 정부는 조사단의 안전과 코로나19,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상황의 엄중함을 감안하여 방역에 만전을 기하며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o 코로나19,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에 대비하여 마스크 착용, 방역대책 준수 등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였다.

   - 또한 군 병력의 경호 등 조사단의 안전 대책도 수립하였다.

□ 향후, 관계부처 및 국방부, 유엔군사령부와 긴밀히 협의하며 실태조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 통일부는 국방부, 유엔군사령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문화재청의 실태조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통일부차관, 비무장지대 대성동 마을 실태조사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최고관리자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