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 UNESCAP의 「지속가능발전 역량지원사업」 기금 지원(안) 의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05-27
조회수
21020
주관부서 : 교류협력실 교류총괄과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 UNESCAP의 「지속가능발전 역량지원사업」 기금 지원(안) 의결

 

o 정부는 제314차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이하 교추협)를 개최하고, 「유엔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이사회(UNESCAP)의 지속가능발전 역량지원사업에 대한 남북협력기금 지원(안)」을 의결하였습니다.

    - 개최 일시 : 2020.5.20.~2020.5.26., 서면

2.png 이미지입니다.

 o 이번 의결에 따라 UNESCAP의 북한에 대한 지속가능발전 역량 지원사업을 위해 6년간 남북협력기금 미화 490만달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금년 1차년도 사업비는 미화 72만달러이며, 매년 사업계획에 따라 분할 지급할 예정입니다.

 o UNESCAP은 빈곤 종식, 환경 오염 등 보편적인 세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통한 회원국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을 주관해 오고 있으며,

  - 이번에 북한 주민에게 국제 통계원칙, 통계 이용성 향상 등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남북협력기금 지원을 요청해왔습니다.

 o 정부는 북한의 국제사회 편입과 향후 남북간 하나의 시장 구현에 동 사업이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지원하기로 의결하였습니다.

 o 정부는 UNESCAP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동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하고, 매년 연례보고서를 받아 기금집행 투명성을 강화하는 등 사후관리를 해나가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 UNESCAP의 「지속가능발전 역량지원사업」 기금 지원(안) 의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