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하나원, 탈북학생 정착지 교육지원을 위한 교사 네트워크 운영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09-23
조회수
944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훈련과

「하나 교사」 네트워크 출범
- 통일부 하나원, 탈북학생 정착지 교육지원을 위한 교사 네트워크 운영 -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는 탈북학생의 정착지(지역) 교육지원을 돕기 위해 ‘하나 교사’ 제도를 운영하기로 하고 9월 22일 첫 회의(영상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 ‘하나 교사’는 하나원에 있는 북한이탈주민예비학교인 ‘하나둘학교’에 파견교사로 근무하다가 학교로 복귀한 교사들로 구성된 지역별 탈북학생 지원 네트워크입니다.

   o 이날 회의에 참석한 ‘하나 교사’들은 하나원에서의 탈북학생 교육 및 지도 경험을 토대로 탈북학생의 학교 부적응 및 학업 중단을 예방하는 역할을 담당하기로 하였습니다.

   o 이를 위해 하나둘학교 수료생과 1:1 매칭을 실시하여 지속적인 상담・진로지도를 하고, 탈북학생 지도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우리 사회의 탈북학생 인식 및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기로 하였습니다.

 □ ‘하나 교사’는 현재 수도권 및 충청・부산 지역 교사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통일부 하나원은 앞으로 ‘하나 교사’ 네트워크를 통해 탈북학생들이 하나원 수료 후 정착지에서 보다 촘촘한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통일부 하나원, 탈북학생 정착지 교육지원을 위한 교사 네트워크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최고관리자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