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 하나원, 탈북학생 정착지 교육지원을 위한 교사 네트워크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09-23
조회수
16072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훈련과

「하나 교사」 네트워크 출범
- 통일부 하나원, 탈북학생 정착지 교육지원을 위한 교사 네트워크 운영 -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는 탈북학생의 정착지(지역) 교육지원을 돕기 위해 ‘하나 교사’ 제도를 운영하기로 하고 9월 22일 첫 회의(영상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 ‘하나 교사’는 하나원에 있는 북한이탈주민예비학교인 ‘하나둘학교’에 파견교사로 근무하다가 학교로 복귀한 교사들로 구성된 지역별 탈북학생 지원 네트워크입니다.

   o 이날 회의에 참석한 ‘하나 교사’들은 하나원에서의 탈북학생 교육 및 지도 경험을 토대로 탈북학생의 학교 부적응 및 학업 중단을 예방하는 역할을 담당하기로 하였습니다.

   o 이를 위해 하나둘학교 수료생과 1:1 매칭을 실시하여 지속적인 상담・진로지도를 하고, 탈북학생 지도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우리 사회의 탈북학생 인식 및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기로 하였습니다.

 □ ‘하나 교사’는 현재 수도권 및 충청・부산 지역 교사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통일부 하나원은 앞으로 ‘하나 교사’ 네트워크를 통해 탈북학생들이 하나원 수료 후 정착지에서 보다 촘촘한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하나원, 탈북학생 정착지 교육지원을 위한 교사 네트워크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