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디엠지(DMZ) 평화의 길’ 파주 구간 11월 28일부터 재개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0-11-11
조회수
1657
주관부서 : 통일부, 국방부, 행안부, 문체부, 환경부 공동

‘디엠지(DMZ) 평화의 길’ 파주 구간 11월 28일부터 재개
- 11월 13일부터 공식 누리집 등에서 참가자 신청 접수 -

 

신청접수 홈페이지
디엠지(DMZ) 평화의 길’ 누리집(www.dmzwalk.com) 디엠지기’ 누리집(www.dmz.go.kr)

 

  정부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 9월 19일부터 중단했던 ‘디엠지(DMZ) 평화의 길’ 파주 구간을 11월 28일(토)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국민은 11월 13일(금)부터 한국관광공사 ‘디엠지(DMZ) 평화의 길’ 누리집(www.dmzwalk.com)’ 또는 행정안전부 ‘디엠지기’ 누리집(www.dmz.go.kr)에서 방문하고자 하는 날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선정 결과는 누리집에 공지하고, 참가자들에게 휴대전화 문자로도 알릴 예정이다.
  * 동반자 4인까지 신청 가능

<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대책 수립 후 합동점검 마쳐 >

  정부는 파주 구간 재개에 앞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을 위해 멧돼지 차단 울타리와 차량 및 대인 소독 장비, 발판소독조 등을 설치하고, 관계부처 합동점검을 완료했다. 파주 구간 재개 이후에도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조치 이행상황 및 멧돼지 서식 현황을 지속적으로 살필 계획이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운영 규모를 회당 20명에서 10명으로 축소하고, 여행 중 마스크 착용, 2m 거리두기 등 참가자 안전여행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디엠지(DMZ) 평화의 길’을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상황에 따라 운영 규모 확대를 검토해 나갈 방침이다.

1.png 이미지입니다.

< 2021년에는 고성과 철원 구간도 순차적 재개 추진 >

  이번 파주 구간 재개를 시작으로 고성과 철원 구간도 돼지열병 방역조치를 마무리하는 대로 합동점검을 거쳐 2021년 초부터 순차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개방한 ‘디엠지(DMZ) 평화의 길’ 고성, 철원, 파주 구간은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중단되기 전까지 국민 약 15,000명이 방문했다. 정부는 ‘디엠지(DMZ) 평화의 길’ 재개방을 통해 더욱 많은 국민들이 비무장지대(DMZ)에 담긴 평화·생태·역사·문화 등 다양한 가치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붙임. 파주 구간 방문 신청 방법 및 노선도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디엠지(DMZ) 평화의 길’ 파주 구간 11월 28일부터 재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최고관리자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