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온라인 평화콘서트 「동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0-12-04
조회수
15026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인천통일+센터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온라인 평화콘서트 「동행」
- 통일부 인천통일+센터·한국방송공사(KBS) 공동 주최 -

 

□ 통일부 인천통일+센터는 한국방송공사(KBS)와 함께 평화와 통일의 한반도를 염원하고 희망하면서 온라인 평화콘서트 「동행」을 오는 12월 5일(토) 오후 3시에 개최합니다.

  o 2018년 9월에 문을 연 인천통일+센터는 통일부가 지역에서 직접 주민들과 통일문제에 대해 소통하고 참여의 폭을 넓히기 위해 설치한 종합지원시설로, 단계적으로 권역별 통일+센터 설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o 이번 콘서트는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한 친숙한 음악을 통해 국민들께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 자리로 마련하였습니다.   

□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관중 없이 KB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되며, 누구나 온라인으로 편안하고 생생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 KBS 국악관현악단과 함께 소리꾼 ‘김용우’, 샌드아트 작가 ‘류희’, 팝페라가수 ‘컨템포디보’, 통일부 「2019 유니뮤직레이스」(현 「통일로가요」) 수상팀인 ‘프로젝트 원’ 등이 출연합니다.

  o 먼저 친근한 지하철 환승곡인 「얼씨구야」와 남북의 공연에서 자주 불리우는 북한의 「반갑습니다」를 엮어 남과 북이 음악으로 하나되는 무대로 그 막을 엽니다.

  o 이어서 통일노래를 여러 차례 발표했던 소리꾼 ‘김용우’의 「희가」와 「통일아리랑」, 그리고 ‘프로젝트 원’의 김소원이 「새타령」과 「민들레야」를 준비했습니다.

  o 또한 류희 작가는 한민족은 결코 헤어져 살 수 없다는 뜻을 담아 영상과 함께 하는 ‘우리는 만나야 한다’라는 샌드아트 무대를 실연할 것입니다. 

  o 팝페라 가수 컨템포디보는 「그리운 금강산」, 「사랑」,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를 색다른 무대로 펼칠 것입니다.

  o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나라」의 원곡 「Fly To The Sky」와 화려하고 힘있는 소리인 모듬 북을 위한 「타」로 뜻깊은 공연을 마칩니다.

□ 통일부 인천통일+센터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힘겨운 우리 국민들이 잠시나마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기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화와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온라인 평화콘서트 「동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