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북한 정보, 쉽고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12-07
조회수
15428
주관부서 : 정세분석국 정세분석총괄과

북한 정보, 쉽고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12월 8일부터 「북한정보포털」 전면 개편 -

 

 □ 통일부는 2020년 12월 8일(화)부터 북한정보포털(https://nkinfo.unikorea.go.kr) 전체메뉴를 통합·조정하고 화면구성을 보기 쉽게 개선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o 이는 지난 6월에 구성된 북한정보포털 국민평가단(20명)이 포털의 전체메뉴, 디자인, 콘텐츠 등에 대해 제시한 의견을 반영한 것입니다.

 □ 이번 개편을 통해 북한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하고, 다양한 관련 자료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o 화면메뉴를 ‘북한개황’, ‘동향’, ‘테마’, ‘전문자료’, ‘지도’순으로 조정하고, 최신 북한 동향을 전면에 배치하여 이용자의 가독성과 편의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또한 지난 11월 4일(수)부터는 북한지도 서비스를 개선*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지도서비스에서 △동향보기 자동생성 △좌표 복사기능 추가 △영역설정 검색기능 추가 △주제도 확대 △디자인 개편 및 속도개선 등

  o 한국무역협회와 협업하여 북한무역자료(북한무역통계, 전문보고서, 월간브리프)를 포털에 추가하고, ‘카드뉴스’, ‘광화문필통’과 같은 부내 콘텐츠 등 관련 정보를 바로 찾아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통일부는 앞으로도 북한정보포털을 차별화된 빅데이터플랫폼으로 구성하여 국민이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하고, 북한정보 공개 확대 등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붙임  북한정보포털 메인화면 개편 이미지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북한 정보, 쉽고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