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탈북학생 지역 교육지원 안내서 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12-11
조회수
14967
주관부서 : 하나원 교육훈련과

하나원, 탈북학생 지역 교육지원 안내서 발간

- 내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지는 방법, 교육지원 안내서를 활용하세요! -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이라고 함.)는 12월 11일 탈북학생 지역 교육지원 프로그램 및 복지제도 안내서 「탈북 청소년 교육지원 및 복지정보」(이하 ‘안내서’라고 함.)를 발간하였습니다.

  o 안내서는 탈북학생이 안정적으로 사회정착을 할 수 있도록 학교 진학과 적응에 필요한 정보를 담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  안내서에는 탈북학생이 활용할 수 있는 △교육시설 △학력보충 프로그램 △장학금 △심리상담 △어학연수 프로그램의 모집시기 및 지원내용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 △교육급여 등 복지정보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 △탈북청소년교육지원센터 △남북하나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 등 총 5개 기관이 운영하고 있는 11개의 탈북학생 교육․심리지원 프로그램 소개

 □ 이 안내서는 △‘하나 교사*’ 탈북학생 멘토링 △하나원내 탈북학생 및 학부모 교육 △하나센터 탈북학부모 상담을 위해 활용됩니다.

  o 하나원은 안내서를 전국 25개 하나센터에 배포하고, 통일부 누리집(www.unikorea.go.kr) 자료실에도 게시할 예정입니다.

   * ‘하나 교사’ 제도는 하나원 파견근무 후 학교로 복귀한 교사 14명으로 구성된 지역별 탈북학생 지원 네트워크로서, 총 27명의 탈북학생과 1:1 결연을 맺고 상담 및 진로지도 중

 □ 통일부 하나원은 앞으로도 △탈북학생 지원기관 △지역 학교․교사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탈북학생들의 사회 정착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끝.

붙임  책자 소개 사진 4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탈북학생 지역 교육지원 안내서 발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