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분단의 현장을 걸으며 통일의 의미를 되새겨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1-05-12
조회수
13465
주관부서 : 통일부 교육연수과

분단의 현장을 걸으며 통일의 의미를 되새겨요
-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통일걷기 2021’ 사업 추진 -

 

□ 통일부는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통일걷기 2021’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번 사업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평화・통일 대중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민통선 이북 지역 등을 직접 걸어 보는 체험형 사업입니다.

  o 올해 사업은 6월부터 11월까지 장단기 노선별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6월에는 6.15남북공동선언 21주년을 맞아 6월 15일(화)부터 6월 27일(일)까지 12박 13일간의 동서 횡단(고성~파주) 행사를 개최할 것입니다.

보도자료.png 이미지입니다.


  o 이번 사업은 민통선 이북지역 및 비무장지대(DMZ) 구간을 중심으로 노선을 편성하였으며, 걷기 이외에도 분단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 (교육 프로그램 예시) 거리 공연, 사진 경연 대회, 역사·평화·통일·생태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탐방 등

 o 또한, 완주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참가자들에게 성취감을 북돋아 주기 위해 각 구간을 완주한 참가자들에게 인증서와 메달을 수여하는 인증 제도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 6월 동서 횡단 행사(6. 15.~27. 예정)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통일 관련 단체 및 2030 세대 60~70명 위주로 진행하고, 이후 일반 국민들로 대상을 확대하여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o 국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장기 행사의 참가 기간은 전 구간 완주(13일) 및 분할 참가(7일, 4일) 등으로 구분하여 모집하며, 행사 참가를 위한 별도의 비용은 없습니다.

□ 전체 행사 과정에서 △1인 숙박 및 개별 식사 △수시 체온 측정 및 방역 소독 △방역전담 인원 배치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 참가를 희망하는 국민은 국립통일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o 소정의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선정 절차를 거쳐 최종 참가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입니다.

 o 구간 일자별 노선 및 일정 등 세부 내용은 국립통일교육원 누리집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통일걷기」 포스터 1부
      2. 동서 횡단 구간 노선도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분단의 현장을 걸으며 통일의 의미를 되새겨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