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이인영 통일부장관,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 예방 접견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1-07-22
조회수
726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국제협력과

이인영 통일부장관,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 예방 접견
- 최영준 차관, 셔먼 부장관과 대북정책 관련 논의 -


□ 이인영 통일부장관은 7. 22.(목) 오후 미국 국무부 웬디 셔먼 부장관의 예방을 받고, 최근 한반도 정세와 대북정책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o 이인영 장관은 바이든 정부가 보여준 대북 외교 재개를 위한 일련의 노력들을 평가하고,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 구축을 위해서는 북한과의 외교적 관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이며, 이를 위해 한미가 공동협력을 통해, 대북 관여 노력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o 이에 셔먼 부장관은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한 통일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면서, 남북 간 대화, 협력에 대한 미국의 지지를 재차 표명하였습니다.

□ 이에 앞서 최영준 통일부 차관은 웬디 셔먼 부장관과 면담을 갖고 최근 북한 정세와 정부의 남북관계 구상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o 최영준 차관은 현 한반도 및 북한 정세에 대해 우리 측 평가를 공유하고, 한미 간 긴밀한 공조를 바탕으로, 북한의 조기 대화 복귀 및 비핵화 협상 진전을 위한 양국의 일관된 의지와 공동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 양 측은 이 면담을 통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및 항구적인 평화 정착에 대한 의지, 이를 위한 외교적 노력의 중요성에 대해서 재확인하였으며, 양 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이인영 통일부장관,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 예방 접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공보담당관 이연두
  • 전화번호 :
    (02)2100-5624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