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북한 생생체험! 평양·금강산·백두산을 자동차로 달린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MBR_0000000009
작성일
2022-01-21
조회수
7984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정착지원과

‘북한 생생체험! 평양·금강산·백두산을 자동차로 달린다.’
- 남북통합문화센터 전시체험관 가상 현실(VR) 자동차 여행 시작 -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이하 ‘센터’)는 북한의 주요 명소를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통일시대 자동차 가상 현실 체험 공간’을 센터 6층 전시 체험관에 새롭게 마련하였습니다.

  o 가상 현실 자동차 체험은 통일시대를 가상하고 자동차 모형에 탑승해 서울 한남대교를 출발하여 판문점을 통과한 후 평양과 금강산(만물상)을 거쳐 최종 백두산 천지에 도착하여 여행을 종료하는 것으로 구성하였습니다.

 □ 이번 체험은 젊은 세대의 선호를 반영해 가상 현실 콘텐츠로 개발하였으며, 2인 이상이 함께 경주하며 즐길 수 있는 기능도 도입하여 흥미와 재미를 더했습니다.

  o 센터는 가상 현실 자동차 여행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콘텐츠를 개발하고 자동차 모형을 제작하였으며, 일반인에게는 1월 25일부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o 자동차 체험 참여 방법은 센터 누리집 가입 후 참여마당의 ‘남북통합문화 체험’ 란에서 사전 예약 후에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 가상 현실 자동차 체험 이외에도 센터에는 통합문화체험관에 북한 요리 만들기, 평양에서 활 쏘기 등 다양한 가상 현실 체험물을 구비하고 있으며, 이용객들이 보다 흥미롭게 통합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센터는 앞으로도 젊은 세대, 특히 청소년들이 오감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최신 흐름의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 붙임  ‘통일시대 가상 현실 자동차 체험 공간’ 사진 및 센터 가상 현실 체험 안내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북한 생생체험! 평양·금강산·백두산을 자동차로 달린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