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2022년 창작 통일 동요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9-21
조회수
4618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미래세대교육과

「2022년 창작 통일 동요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어린이들의 목소리로 아름답게 울려 퍼지는 ‘통일’의 하모니 9곡 선보여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은 2022년 9월 21일(수) 고양시 아람누리 음악당에서 「창작 통일 동요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올해 6회를 맞이한 창작 통일 동요대회는 초등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 지난 ‘20-’21년 2차례 대회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어 아쉬움을 남겼으나

- 이번 대회는 모처럼 대면행사로 개최되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기 속에 진행되었습니다.

□ 오늘 결선대회에서, 대상은 통일의 꿈(작곡 : 박경린, 작사 : 박경린, 노래 : 꿈이 크는 아이들)이 수상하였으며, 최우수상 2곡, 우수상 3곡, 장려상 3곡이 선정되었습니다.

- 결선에 오른 9개 팀은 전국에서 참가한 95개 팀 중 예심(9.2~7)을 거쳐 선정되었습니다.

□ 통일부 김기웅 차관은 이날 대회 격려사를 통해 이 대회에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이 통일 미래의 주역임을 강조하며 어린이 여러분들이 통일에 대한 꿈을 지속적으로 그려 나가기를 당부하였습니다.

□ 창작 통일 동요대회 수상작은 11월 중 국립통일교육원 누리집과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으며, 대상 수상곡은 뮤직비디오로 제작하여 공개할 예정입니다.

- 또한 「청소년 평화·통일 문화 경연대회」누리집,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국립통일교육원 누리집 주소 : https://www.uniedu.go.kr > 통일체험마당 > 자료실
* 제9회 청소년 평화통일문화 경연대회 누리집 주소 : http://uni-contest.com

1.png 이미지입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2022년 창작 통일 동요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