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탈북화가 ‘전주영’ <베일에 싸인 곳> 특별 전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03-10
조회수
3238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정착지원과

탈북화가 '전주영' <베일에 싸인 곳> 특별 전시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 탈북화가 예술작품으로 남북문화 소통의 장 열어 -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이하 ‘센터’)는 탈북화가 전주영의 <베일에 싸인 곳> 특별전시를 3월 10일(금)부터 6월 30일(금)까지 개최합니다.

o 이번 전시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 5층 기획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 남북한 사회 모두를 경험하며 특별한 작품 세계를 구축한 작가는 이번 전시 <베일에 싸인 곳>을 통해 작가가 직접 경험하고 느낀 북한에서의 굴곡진 삶을 다양한 작품으로 표현해 내며 관람객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o 전시는 아크릴과 광섬유를 주재료로 제작한 설치미술 “파편화와 통합” 1점과 “침묵” ․ “다른 공간” 등 유화 11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o 남북통합문화센터는 특별전 개막을 기념하여 방문 인증 이벤트와 SNS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선정되신 분들께는 기프티콘과 통일향수를 드릴 예정입니다. (붙임 참고)

□ 이 밖에도 올해는 <우표로 보는 남과 북, 이상동몽-인물편>과 오성철 전 <표현의 조건형식> 등 총 세 차례의 특별전시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는 남북주민이 문화로 소통하는 화합의 공간으로서 남북통합문화 콘텐츠 제공과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습니다.

※ 붙임 : ‘베일에 싸인 곳’ 전시 포스터 및 이벤트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탈북화가 ‘전주영’ <베일에 싸인 곳> 특별 전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