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통합검색
통합검색
전체메뉴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통일부 장관, 전쟁기념관에서 북한 군사 현실 알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4-02-16
조회수
2537
주관부서 : 통일협력국 통일인식확산팀

통일부 장관, 전쟁기념관에서 북한 군사 현실 알려
- 2.16. 「찾아가는 북(北)스토리 토크콘서트」 개최

 

□ 통일부 장관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북(北)스토리 토크콘서트」가 2월 16일(금) 오후 15시 30분 전쟁기념관 이병형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o 전쟁기념사업회 용산특강과 연계한 이번 행사는 전쟁기념관 관람객,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 △북한 경제‧사회 실상에 대한 장관의 기조 강연 △‘북한의 군사력 현황과 우리의 대응방안’을 주제로 한 장관과 북한군 출신 탈북민*의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강진 : 인민군 974부대 출신, (사)숭의동지회 회장

□ 통일부 장관은 기조 강연에서 「북한 경제・사회 실태 인식보고서」를 바탕으로 북한 주민들의 민생 현실과 변화상을 설명하였습니다.

  o 장관은 “김정은 집권 이후, 생산된 농산물의 70% 이상이 당과 군에 귀속되고 있으며, 핵‧미사일 개발에 대한 과다지출로 민생 고통이 가중되고 있다.”고 진단하였습니다.

  o 또한, “‘3대 세습’에 대한 부정적 인식 증가 등 북한 주민들의 인식 또한 점차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로 인해 “사회 전반에 걸쳐 당국의 감시와 통제가 강화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 이어 진행된 토크콘서트에서 강진 회장은 자유를 준 대한민국과 이 자리를 마련한 통일부 관계자에 감사를 표하는 한편, 최근 북한의 군사도발과 위협에 대해서는 우리 국민의 안전을 위해 강력히 대응해야 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o 아울러, “우리 사회 내 갈등과 긴장을 고조하려는 북한의 위장 전술을 잘 가려 대응해야 하며, 이를 위해 북한을 정확히 알고 알려야 한다.”며 국민들의 북한 실상에 대한 관심을 당부하였습니다.

□ 참가자들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북한의 군사 현실을 이해하고, 우리의 안보 상황과 자유민주주의 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 「찾아가는 북(北)스토리 토크콘서트」는 탈북민의 생생한 경험을 통하여 국민들께 북한 실상을 바르게 알리는 행사입니다.

  o 통일부는 오는 3월 고려대‧연세대‧이화여대‧성신여대 등 2030세대를 대상으로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주제로 실제 북한 모습을 국민들에게 설명할 계획입니다.

붙임 : 2024년 북한실상 알리기 추진 현황(~2.16.)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 장관, 전쟁기념관에서 북한 군사 현실 알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