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통합검색
통합검색
전체메뉴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을 북한 주민과 함께”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4-02-17
조회수
2431
주관부서 : 대변인실 공보담당관실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을 북한 주민과 함께”
- 김영호 통일부 장관, 영화 ‘건국전쟁’ 관람 소감

 

□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2.17.(토) 오후 서울 코엑스 소재 영화관에서 ‘건국전쟁’을 관람한 후,

o “이승만 대통령은 오늘날 자유와 번영의 토대가 된 자유민주주의로 대한민국을 세운 건국 대통령”이며, “한미동맹을 체결함으로써 나라의 안보를 튼튼하게 만든 대통령”이라며, “이를 위한 이승만 대통령의 노력을 보며 큰 감명을 받았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 아울러, 북한 주민을 향한 특별한 메시지도 전했습니다.

o 김영호 장관은 이승만 대통령이 정전협정 체결 후 북한 주민들에게 “희망을 버리지 말라. 우리는 여러분들을 잊지 않을 것이며, 모른 체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한 연설(’53.7.27.)과

o 윤석열 대통령 역시 신년 특별 대담(’24.2.7.)에서 “북한 주민도 헌법상 대한민국 국민이기에 도움을 줘야 한다.”고 한 언급을 강조하면서,

o “북한 주민들도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헌법 제4조에 따라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 통일의 기반을 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 장관은 영화 관람 후에 김덕영 감독을 만나 ‘올바른 역사 인식’의 중요성과 ‘자유 통일’을 위한 역할도 당부했습니다.

o “올바른 역사 인식과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신이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위한 시점”이라며, “앞으로 자유민주주의 통일 담론의 확산을 위해서도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을 북한 주민과 함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