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통합검색
통합검색
전체메뉴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천에서 이루어지는 「8.15 통일 독트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4-09-04
조회수
2011
주관부서 : 통일협력국 통일협력기획과

인천에서 이루어지는 「8.15 통일 독트린」
- 통일부, 인천시청 앞 광장에서 9. 7.(토) 통일문화행사 ‘인천에서 통하나봄’ 개최 -

 

□ 통일부와 인천광역시는 ‘제74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주간’을 맞이해 9월 7일(토) 인천광역시청 앞 애뜰광장에서 2024년 통일문화행사 「인천에서 통하나봄」을 개최합니다.

* 통하나봄: ’통일로 하나된 미래를 본다‘는 의미

o 통일부는 이번 문화행사를 통해 국내외 일반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통일을 생각하고 자유롭게 통일미래를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 9월 7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김영호 통일부 장관과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을 포함하여 통일 유관단체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o 개막식 이후에는 인천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통일문화 공연과 전시뿐 아니라, 자유 평화 번영의 통일 대한민국을 지향하는 ‘8.15 통일 독트린’의 비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o 행사에서는 인천 초등학교 학생들의 태권도 시범 공연, 청소년들의 댄스 공연, 대학생들의 응원단 공연 등이 열릴 예정이며, 해군홍보대의 사물놀이 및 마술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집니다.

o 체험공간에서는 ‘클레이 아트를 통한 통일기원’을 비롯해 통일부와 다양한 통일운동 관련 민간 단체들이 마련한 ‘통일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계획입니다.

o 또한, 가족과 친구, 연인 등 참석자들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8.15 통일 독트린 입체 사진 촬영 구역’, 모든 연령들이 참여할 수 있는 ‘통일 벽화 그리기’ 등 국내외 참가자 모두가 즐겁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 통일부는 지난 6월 「청계천에서 통하나봄」 행사에 이어 ‘제74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주간’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o 시민들이 남북 분단의 현실과 상처에 대해 생각해 보고, ‘8.15 통일 독트린’을 통해 제시된 자유 평화 번영의 통일 대한민국을 상상하고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붙임 : 행사 포스터 및 프로그램 목록.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인천에서 이루어지는 「8.15 통일 독트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