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통합검색
통합검색
전체메뉴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탈북민 작가들의 이야기를 보여 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4-04-03
조회수
3517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사회교육협력과

탈북민 작가들의 이야기를 보여 드립니다.
- 오두산 통일전망대, <선을 넘어 온 이야기> 기획 전시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24년 오두산 통일전망대 무료 개방을 계기로 탈북민 작가 중심의 기획전시 <선을 넘어 온 이야기>를 4월 5일(금)부터 8월 31일(토)까지 개최합니다.

  o 이번 전시는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오두산 통일전망대 1층 기획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 <선을 넘어 온 이야기>는 탈북민 예술가들의 기억과 극복 과정을 담은 작품을 통해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찾는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북한의 실상을 알리고 탈북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o 이번 전시는 4명의 탈북민 작가와 탈북민을 주제로 다룬 2명의 국내외 작가가 참여하여, 회화·사진·웹툰·랩이 담긴 뮤직비디오 영상 등을 통해 다양한 세대의 관람객들에게 감상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 참여 작가: △탈북민 작가(선무, 최성국, 심수진, 강춘혁) △국내 작가(조선희) △프랑스 작가(팀 프랑코)

□ 교육원은 이번 기획 전시를 통해 분단의 현장에서 북한의 인권 문제와 실상을 확인하고, 그들의 극복 과정에 공감하며, 우리 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 붙임: 참여 작가 약력 및 주요 전시작품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탈북민 작가들의 이야기를 보여 드립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