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주요소식

본문영역

권영세 장관, 청년들과 쌍방향 소통 진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3-05-23
조회수
3648
5월 23일, 통일부는 「2023 청년대화 : 함께 그리는 통일 미래」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1부에서는 청년층 통일 인식 제고 방안에 대해 숙의토론을 진행했습니다.
2부에서는 통일미래기획위원장이 (가칭)신통일미래구상의 주요 내용을 소개하고 참가 분임별로 (가칭)신통일미래구상 시범사업에 대한 제안서를 작성했습니다.
3부에서는 숙의토론 결과를 전체 공유하고 통일・대북정책 관련 질의응답을 하는 등 권영세 통일부장관과 청년간 쌍방향 소통을 진행했습니다.
권영세 장관은
“청년층의 통일인식 저하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해 청년 스스로 그 원인과 해결방안을 제시해준 것 자체가 의미가 크다고 생각하며 통일정책 수립 과정에서 오늘 처럼 청년층 의견수렴을 더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청년들이 직접 제안해준 신통일미래구상 관련 시범사업 제안서는 잘 모아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청년대화 창작곡 공연, 라인드로잉 퍼포먼스, 북한인권 빅게임 베타테스트 등의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1.png 이미지입니다. 2.png 이미지입니다. 3.png 이미지입니다. 4.png 이미지입니다. 5.png 이미지입니다. 6.pn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권영세 장관, 청년들과 쌍방향 소통 진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홍보담당관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
    (02)2100-57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