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지방공무원의 통일공감대 감성지수를 높이다.(통일교육원-지방행정연수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02-27
조회수
2848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교육총괄과
지방공무원의 통일공감대 감성지수를 높이다.
- 『통일교육원-지방행정연수원』 업무협약 체결 -

 
□ 통일부 통일교육원과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연수원은 지방공무원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 2017. 2. 27.(월) 10:00 지방행정연수원(전북 완주)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o 이번 업무협약은 통일교육원이 지난 2015년 ‘통일준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표준 교육과정’을 보급한 이후,

  - 지방공무원 대상 통일교육을 보다 확대하고 알차게 추진하기 위해 체결한 것으로, 정부 3.0 협업 가치를 담아 다음과 같이 상호 지원·협력하기로 하였다.
 o 협약식 후 통일교육원장은 지방자치단체 고위 공직자를 대상으로 ‘통일준비의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으며,

  - 이를 통해 통일준비를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인식하고 공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 통일교육원은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범정부 차원의 통일준비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앙과 지방이 함께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역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통일교육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하였다.    

 o 아울러 지방공무원 통일역량 강화 차원에서 2017년부터 전문교육과정에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별도정원을 추가로 확보하였고, 향후 지방공무원 대상 통일교육 연계과정 등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붙임 : 업무협약서(안)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지방공무원의 통일공감대 감성지수를 높이다.(통일교육원-지방행정연수원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