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하나원, 이웃과 하나 되는 ‘떡국 나눔 행사’ 개최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2-05
조회수
232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훈련과

“사랑의 떡국을 나눠요”
- 하나원, 이웃과 하나 되는 ‘떡국 나눔 행사’ 개최 -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이라 함.) 교육생들은 2018. 2. 6.(화)에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중앙봉사관(서울특별시 종로구 소재)을 방문하여 떡국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합니다.

 o 이번 행사에는 하나원 교육생뿐만 아니라 대한적십자사 봉사원, 하나금융그룹 대학생 홍보 대사들도 참여합니다. 이들은 직접 만든 떡국, 만두 등을 종로구의 홀몸어르신들을 비롯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 이번 행사를 통해 하나원 교육생들은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면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o 교육생 김OO 씨는 “탈북 이후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내 몸 하나 건사하기도 힘든데’라는 생각을 많이 해 왔는데 막상 이렇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니 가슴이 벅차다”라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o 또한 이번 행사에 동참하는 하나금융그룹 대학생 홍보 대사 이OO 씨는 “평소에 북한이탈주민과 만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북한이탈주민과 한마음으로 떡국을 만들고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되어 ‘북한이탈주민이 바로 내 이웃’이라는 말을 몸소 실감하게 되었다” 라고 하였습니다.

□ 하나원장은 “북한이탈주민이 성숙한 우리 사회의 시민으로서 남한 주민들과 화합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하나원, 이웃과 하나 되는 ‘떡국 나눔 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