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국립통일교육원장, 자유민주주의 통일교육의 전달자가 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07-24
조회수
5783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국립통일교육원장, 자유민주주의 통일교육의 전달자가 되다
-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학술대회 참석, 강연 및 업무협약 체결
- 미국 북가주 지역 한인회 초청 통일 특강 진행

 

□ 이인배 국립통일교육원장(이하 ‘통일교육원장’)은 7.21.(금)~7.22.(토)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재미 한국학교 교사 및 한인 대상 통일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o 재미한국학교협의회(이하 ‘협의회’)는 미주지역 한인 2·3세대 대상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민족 정체성 강화의 일환으로 통일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등 재외동포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협의회는 미주지역 한국학교 연합단체로 한국어, 한국 문화 및 역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한인 차세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 진행

o 협의회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제41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7.20.~22.) 계기 통일정책 및 통일교육의 방향에 대한 특강 및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통일교육원장을 초청하였습니다.

o 7.21.(금) 재미 한국학교 교사 및 한국어 교육 관계자 등이 참석한 이번 강연에서 통일교육원장은 “윤석열 정부의 통일·대북정책과 국립통일교육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헌법적 가치에 기반한 통일의 기본방향과 자유민주주의 통일교육의 중요성을 설명하였습니다.

o 또한, 통일교육원장은 7.22.(토)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에서 열린 강연회*에서 북가주 지역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강연 및 질의응답을 진행하였습니다.

* 미국 북가주 지역 5개 한인회, 샌프란시스코 민주평통자문회의 등 공동주최

□ 통일교육원장은 강연에서 “자유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재외동포의 관심과 지지가 중요하며, 해외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국립통일교육원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하였습니다.

o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은 한반도의 통일과 정부의 통일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한 통일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한편,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과 협의회는 7.21(금) 해외 통일교육 활성화 및 재외동포 통일교육 자료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o 양 기관은 재외동포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해외 통일교육 과정 및 교육 자료 개발·보급을 위한 협업 등 상호 기관 간 요청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국립통일교육원장, 자유민주주의 통일교육의 전달자가 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