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남북통합문화센터 8월 「한여름 밤의 꿈」 행사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08-03
조회수
4667
주관부서 : 인권인도실 정착지원과

남북통합문화센터 8월 「한여름 밤의 꿈」 행사 개최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이하 ‘센터’)는 8월 한 달 간 매주 토요일 마다 「한여름 밤의 꿈」 행사를 개최합니다.

o 이번 행사는 보다 다양한 세대가 남북한 문화의 어우러짐을 체험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첫째 주, 북한처녀와 남한청년의 사랑이야기를 그려낸 “그때 그 순간 그대로” 창작뮤지컬 공연을 시작으로 △둘째 주에는 재즈밴드 어나더시즌의 재즈공연과 남북주민이 함께 꾸미는 난타 오프닝 공연 △셋째 주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빛과 모래가 들려주는 동화이야기” 키즈힐링 매직쇼 등이 릴레이로 진행됩니다.

o 특히, 마지막 주에는 남북 음악인들로 구성된 밴드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감상할 수 있는 “음악으로 하나 되는 남북밴드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새로운 터전에서 사회적응을 위해 노력하는 북한이탈주민뿐만 아니라 관람객 모두가 힐링의 시간을 갖도록 꾸며질 예정입니다.

□ 키즈힐링 매직쇼는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그 외 공연은 별도 신청 없이 자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o 공연료는 무료이며, 마지막 주 남북밴드 공연에서는 방청객 대상으로 경품추첨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 이번 「한여름 밤의 꿈」 행사가 무더운 8월의 더위를 잠시나마 잊고 남북 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붙임> 1. 행사 계획 2. 「한여름 밤의 꿈」 행사 포스터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남북통합문화센터 8월 「한여름 밤의 꿈」 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