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장관, 납북자ㆍ억류자ㆍ국군포로 관련 단체장 및 가족 면담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08-03
조회수
5493
주관부서 : 인권인도실 이산가족과

장관, 납북자ㆍ억류자ㆍ국군포로 관련 단체장 및 가족 면담

 

□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8.3.(목) 오후 1시30분,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관련 단체장 및 가족과 면담하였습니다.

- 면담에는 김정삼(억류자 김정욱 선교사의 형님), 박선영(사단법인 물망초 이사장), 이미일(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 명예이사장), 이성의(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 이사장), 최성룡(전후납북자피해가족연합회 이사장) 다섯 분이 참석하였습니다.

- 장관은 피해 가족과 단체장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고, 주무부처 장관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 통일부장관은 납북자의 존재를 부인하고 억류자 등의 문제에도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는 북한 당국의 잘못된 행태를 지적하고,

- 북한이 대화를 거부하고 핵 개발과 도발을 지속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문제에 대한 정부의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국제사회와 연대하여 북한에 문제 해결을 압박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또한, 조만간 장관 직속 납북자 대책반을 신설하여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문제의 창의적 해법을 도모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 면담자들은 정부의 노력에 사의를 표하고, 새롭게 출범한 통일부가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문제에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여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붙임 : 면담 사진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장관, 납북자ㆍ억류자ㆍ국군포로 관련 단체장 및 가족 면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