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전북지역 이산가족의 아픔을 위로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11-10
조회수
1308
주관부서 : 인권인도실 이산가족과

전북지역 이산가족의 아픔을 위로합니다.
- 통일부, 전북지역 이산가족·탈북민 100여명 초청 행사 열어 -

 

□ 통일부는 오늘(11.10.) 오전 10시 30분 전주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전북지역 이산가족 초청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o 이번 행사에는 전북지역에 거주하고 계시는 이산가족 및 탈북민 100여분이 초청되었으며, 이산가족 관련 정책 설명과 문화공연, 오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o 이산가족과 탈북민이 함께 초대된 이번 행사는 같은 이산의 아픔과 그리움을 갖고 있는 참가자들이 한 공간에서 서로의 아픔을 함께 공감하고 위로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습니다.

- 행사에 참가한 탈북민은 고향에 계신 부모 형제를 만난 것 같다고 하며, 현재 활동 중인 하나사랑봉사단을 통해 앞으로 독거 ·고령 이산가족들을 돌봐드리는 봉사활동들을 시작해 나갈 생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o 참가자들은 정부의 관심과 위로에 감사를 표하며, 우선 이산가족 생사여라도 확인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 노력해 주기를 주문했습니다.

□ 통일부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전국 각지에서 지역별·세대별 찾아가는 이산가족 초청·위로행사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o 올해에는 대구지역(4월), 충남지역(5월), 전후납북자가족(6월), 2~4세대 이산가족(9월), 인천지역(10월) 초청행사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전북지역 이산가족의 아픔을 위로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