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2회 하나로 단편영화 공모전」 수상작 발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11-13
조회수
1515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기획과

북한이탈주민 인식개선, 국민들의 이해와 공감대 확산으로 만들어져 갑니다.
- 「제2회 하나로 단편영화 공모전」 수상작 발표 -

 

□ 통일부 북한이탈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는「제2회 하나로 단편영화 공모전」을 개최(7.7.~10.22.)하고 예선심사(10.23.~10.31.)와 본선심사(11.1.~11.7.)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11.10.)하였습니다.

o 이번 공모전은 북한이탈주민들이 우리사회에 정착하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을 잘 표현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국민들의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확산을 제고하고자 추진하였습니다.

□ 공모전에는 총 62편의 단편영화(러닝타임 5분 ~ 40분 이내)가 출품되었으며 예선 심사에서 10편의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였고, 영화감독, 영화평론가, 북한이탈주민 전문가가 참여한 본선 심사에서는 작품 완성도, 창의성, 주제의식 전달, 공모전 취지 및 목적 부합도 등을 심사하여 총 4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였습니다.

1444.png 이미지입니다.

o 심사위원들은 “이번 공모에 참여한 작품들은 탈북민에 대한 선입견을 극복하고 서로 하나가 되어 가는 과정을 담아 현재 변해가고 있는 탈북민들의 현실을 촘촘하게 다룬 영상물들로서 공감과 다름을 인식하는 주제가 잘 표현된 만큼 이 작품들이 많은 이들에게 보여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평가하였습니다.

□ 수상작은 11월 21일 하나원에서 시사회 및 감독과의 대화 진행,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통일부 장관명의 상장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o 수상작들은 유튜브 UniTV 채널을 통해 일반국민들에게 공개하고 유관기관 등과 협조하여 북한이탈주민 인식개선 자료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 앞으로 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이 안정적으로 우리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공감대 확산을 위한 인식개선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2회 하나로 단편영화 공모전」 수상작 발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