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그리운 얼굴 찾아, 소중한 기억 찾아 안성 친정집 나들이 갑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11-16
조회수
1290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훈련과

그리운 얼굴 찾아, 소중한 기억 찾아 안성 친정집 나들이 갑니다.
- 11.18(토) 안성 하나원에서 「2023 탈북민 친정집 나들이」 개최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는 11월 18일 하나원(안성)으로 제1기~제310기 여성 수료자 300여명을 초청하여 「2023 탈북민 친정집 나들이」 행사를 진행합니다.

- 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들이 대한민국 사회에 첫발을 대딛기 전에 사회적응교육을 받는 곳으로, 사회에 나가 정착한 수료생들이 고향집과 같이 편안함을 느꼈던 하나원에 다시 한 번 방문하고 싶다는 요청들이 계속 있어왔습니다.

- 이에 하나원은 수료 교육생을 초청하여 함께 했던 소중한 기억을 같이 나누고 서로 간에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는 차원에서 지난해 첫 '친정집 나들이'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올해가 두 번째 행사입니다.

※ 참가 신청(11.7~11.14)은 접수 첫 날인 11.7일 마감

□ 금년도 행사는 탈북민들이 '친정집' 하나원에서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도록 '친교 마당', '체험 마당', '어울림 마당', '공연 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 참가자들은 하나원 시절 같은 기수 및 고향사람들을 만나 북한음식을 함께 나누며 옛 추억도 떠올리고, 노래도 함께 부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참가 신청이 접수 첫날 마감될 정도로 하나원 수료생들도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가 남다른 것으로 보입니다.

- 이번 행사가 참가자들에게 일상생활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서로 간의 대화와 소통을 통해 새로운 정착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한편 이번 행사에는 문승현 통일부 차관과 김수경 통일비서관이 참여하여 하나원 수료생들과 함께 소통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 하나원은 앞으로도 수료 교육생들이 하나원을 친정집처럼 느끼고 방문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기수별 동창회’,‘심화 직업훈련과정’등의 사업을 통해 탈북민들이 우리사회 구성원으로, 통일의 선발대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붙임> 프로그램 세부일정 계획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그리운 얼굴 찾아, 소중한 기억 찾아 안성 친정집 나들이 갑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