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문승현 차관, 동아대 학생들과 소통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4-03-21
조회수
627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미래세대교육과

문승현 차관, 동아대 학생들과 소통하다
- ‘북한, 통일 그리고 청년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

 

□ 문승현 통일부 차관은 3.21.(목) 오후, 동아대학교에서 통일문제에 대한 특별 강연을 실시하였습니다.

o 동아대학교는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이 지정한 부산지역 ‘통일교육 선도대학’*으로 대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통일교육 모델 연구·개발 △강좌 운영 △교육모델 보급·확산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동아대학교는 23년부터 지정, △2024년 전국 8개 대학을 ‘통일교육 선도대학’으로 운영

o 특강에는 이해우 동아대 총장, 교수진을 비롯하여 학생 2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탈북민과 대화하는 ‘토크쇼’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 이날 문승현 차관은 “북한, 통일 그리고 청년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으며, 이어 탈북민 강사와 함께 “남북한에서의 슬기로운 대학생활”에 대해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습니다.

o 특강을 통해 참석자들은 ‘세습과 통제’라는 북한의 실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정부의 평화적 통일정책 방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o 문승현 차관은 특히 청년 세대에게 “북한의 인권문제 및 자유 실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 통일미래 준비를 위한 관심과 참여,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우리 사회의 따뜻한 포용”을 당부했습니다.

o 앞으로도 국립통일교육원은 대학생 대상 통일 특강을 통해 미래세대와 소통하면서 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문승현 차관, 동아대 학생들과 소통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