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국립통일교육원, 극동방송과 함께 24주간 북한 실상 알리기에 나서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24-04-15
조회수
518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교육총괄과

국립통일교육원, 극동방송과 함께 24주간 북한 실상 알리기에 나서다
- 신규 코너 「북한 실상 6351」, 첫 회 통일부 장관 출연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은 극동방송의 신규 코너 「북한 실상 6351」을 통해 매주 국민들께 「북한 경제·사회 실태 인식보고서」 내용을 중심으로 북한 주민의 생생한 생활상을 전달합니다.

o 해당 코너는 매주 화요일 13시 20분경 10분 내외로 방송되며, 앞으로 24주간 동안 진행됩니다.

* 프로그램명 : 오 해피데이 / 진행 : 김상균 극동방송 피디

□ 4월 16일(화) 13시 20분경 방송되는 첫 회에서는 김영호 통일부 장관이 출연하여 그동안 비밀로 분류되어 있다가 지난 2월 6일 최초로 공개된 「북한 경제·사회 실태 인식보고서」를 토대로 더디지만 밑으로부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북한 주민들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입니다.

o 이후에는 북한 경제·사회 전문가인 정은찬 국립통일교육원 교수가 출연하여 북한의 시장, 금융, 교통, 부동산 등 분야별 실상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 통일부는 그동안 주요 대학과 민간단체, 주한 외교단, 공무원, 국군장병,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북한 실상을 알리는 다양한 형태의 소통 행사를 가져왔습니다.

o 참석자들로부터 북한 주민들의 생생한 모습을 알게 되고, 자유와 인권의 소중함과 더불어 북한의 변화에 대한 희망을 발견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 △(대학)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성신여대, 동아대, 강릉원주대 등 △(민간단체) 세무사회, 사회복지관협회, 산업연합포럼 등 △(주한 외교단) 유엔사 회원국 등 △(공무원) 재외공관장 회의, 고위정책과정, 고양시 등

□ 이번 극동방송과의 협업을 계기로 방송매체, 신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국민들이 북한의 실상에 대해 바로 알고, 생활 속에서 통일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들을 적극 늘려가겠습니다.

※ 붙임 : 극동방송 신규 코너 일정(안)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국립통일교육원, 극동방송과 함께 24주간 북한 실상 알리기에 나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