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2하나원, 탈북민 정착 지원과 인식 개선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들과 함께 소통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24-04-24
조회수
386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화천분소 관리후생팀

제2하나원, 탈북민 정착 지원과 인식 개선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들과 함께 소통하다
- 신규 임용(후보)자 과정, 특별자치도 상생 협력 과정 등 총 10회 교육 예정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화천분소(이하 “제2하나원”)는 올해부터 강원특별자치도(이하 “강원도”)와 협업하여 공무원 교육원 프로그램에「탈북민 인식 개선」관련 교육을 편성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o 올해 강원도 신규 임용(후보)자 과정 8회(각 100명), 특별자치도 상생 협력 과정 2회(각 30명) 등 총 10회, 860여 명을 대상으로 탈북민 인식 개선 교육을 진행하기로 하고, 4월 24일(수) 오전 9시 30분부터 제2하나원에서 신규 임용자 101명을 대상으로 첫 번째 교육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통일부 황승희 정착안전정책관이 참여하여 윤석열 정부의 탈북민에 대한 인식 개선 노력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에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지자체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협력을 당부하였습니다.

- 그리고 탈북민 강사로 초청된 정유나 씨는 북한의 실상과 함께 우리 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탈북민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 이번 교육에 참석한 강원도 공무원 교육생들은 정부의 탈북민 정책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탈북민의 북한 생활과 정착 과정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 접경지역 공무원으로서 통일 문제에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의지를 내보이기도 하였습니다.

□ 앞으로 통일부 제2하나원과 강원특별자치도공무원교육원은 탈북민 정책을 담당하는 관계관과 탈북민 강사 등 전문가를 초청하여 공무원들이 정부의 탈북민 정책을 이해하고, 우리 사회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탈북민을 긍정적으로 인식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도록 북한 인권과 탈북민에 대한 인식 개선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붙임: 교육사진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2하나원, 탈북민 정착 지원과 인식 개선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공무원들과 함께 소통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