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김영호 통일부장관, 게오르그 슈미트(Georg Schmidt) 주한 독일대사 접견, 한반도 문제와 한독협력 논의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10-18
조회수
1546
주관부서 : 통일협력국 국제협력과

김영호 통일부장관, 게오르그 슈미트(Georg Schmidt) 주한 독일대사 접견, 한반도 문제와 한독협력 논의

 

□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10.18.(수) 오후 게오르그 슈미트(Georg Schmidt) 주한 독일대사를 접견하여 한반도 정세와 대북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 장관은 슈미트 대사의 통일부 방문을 환영하며, 올해로 수교 140주년을 맞는 한-독 양국이 통일 문제를 비롯하여 상호 협력을 심화시켜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하였습니다.

o 장관은 최근 방독(10.1.~3.) 성과를 공유하고, 북한 비핵화, 북한인권 개선,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통일 준비를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한국정부의 정책방향을 설명하며 독일정부의 협력·지지를 요청하였습니다.

o 또한, 최근 러북 군사 협력, 탈북민 강제 북송 문제에 대한 우려를 공유하며, 독일 정부와 유럽연합(EU)에 탈북민 강제북송 문제에 대한 관심을 당부하였습니다.

□ 슈미트 대사는 한국정부의 정책방향에 관심을 표하며 향후 양국간 우호 협력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 이번 면담은 ‘자유롭고 평화로운 통일 한반도’ 비전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통일부는 대한민국헌법이 규정하는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 통일’ 추진을 위해 국제사회와 지속 소통해 나가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김영호 통일부장관, 게오르그 슈미트(Georg Schmidt) 주한 독일대사 접견, 한반도 문제와 한독협력 논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