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김영호 통일부장관, 김삼환 원로목사님과 대화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10-19
조회수
1664
주관부서 : 남북관계관리단 민간교류관리과

김영호 통일부장관, 김삼환 원로목사님과 대화
- 통일부, 교계와 함께... 통일을 준비해 나가야 -

 

□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10월 19일(목) 명성교회 김삼환 원로목사님을 예방하고, 통일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최근 남북관계 현안 문제들을 설명하고, 통일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교계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o 북한에 억류된 분들의 생사확인 및 송환, 탈북민 강제 북송 문제 등의 해결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고, 교계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

o 아울러 명성교회의 탈북민 정착을 위한 노력을 평가하고, 트라우마를 겪는 탈북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치료센터를 늘려가는 등 정부에서도 노력해 나갈 것임을 밝혔습니다.

□ 김삼환 원로목사님은 다보스 포럼 참석 경험 등을 소개하며, 남북관계 및 통일 문제를 풀어나갈 때 기독교적 접근이 필요함을 강조하였습니다.

o 안보에 있어 안일주의가 있어서는 안된다는 점을 이야기하며, 정부는 남북관계에 있어 긴장감을 가지고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o 통일 문제에 있어 ‘갈등과 분열’, ‘탈북민 정착’ 등의 문제를 교계와 함께해결해 나간다면 통일과정 뿐만 아니라 통일 이후에도 더 유익하고 미래지향적일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 김삼환 원로목사님은 교계와 통일부가 함께 통일준비를 위해 노력하자고 하면서, 기독교 원로목사의 의견을 수렴해 나가자고 제안하였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김영호 통일부장관, 김삼환 원로목사님과 대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