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김영호 통일부 장관, 데이비드 알톤(David Alton) 영국 상원의원 면담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09-15
조회수
1752
주관부서 : 인권인도실 북한인권기획과

김영호 통일부 장관 , 데이비드 알톤 (David Alton)  영국 상원의원 면담

북한인권 개선을 위한 국제협력 방안 논의

 

□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9.15.(금) 오후 데이비드 알톤 영국 상원의원을면담하고, 대북정책과 북한인권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o 데이비드 알톤의원은 영국의 북한 관련 초당적 의원그룹(APPG-NK)의 일원이자 북한을 수차례 방문한 경험이 있는 국제 인권운동가입니다.

□ 김영호 장관은 한미일 캠프 데이비드 정상회담에서 북한인권 개선에 세 정상이 합의한 것처럼, 앞으로도 북한인권 개선은 윤석열 정부의 최우선 과제임을 설명하면서,

o 북한 실상에 관한 정보를 국제사회와 공유하고, 북한인권 관련 명망있는 국제 전문가들을 한국으로 초청하는 등 국제사회와의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할 것임을 강조하였습니다.

□ 데이비드 알톤 의원은 북한인권 증진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이 고무적이라고 평가하면서 영국 의회도 함께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하였습니다.

o 또한 북한주민 인권 침해에 대한 책임 규명을 위해 국제사회가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김영호 통일부 장관, 데이비드 알톤(David Alton) 영국 상원의원 면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