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축구장 개장식 개최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5-11-26
조회수
4880
주관부서 :
“통일에 대한 염원을 하늘 높이 쏘아 올리다”
-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축구장 개장식 개최 -


통일부 한반도통일미래센터(이하 ‘미래센터’)는 오는 11. 29.(일) 최근 완공된 미래센터 내 축구장 개장식 및 기념 축구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미래센터와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이하 ‘하나재단’)이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기원하고, 남한 주민과 북한이탈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하여 공동으로 개최하는 것이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후원합니다.

  개장식에는 황부기 통일부차관이 참석하여 환영사와 시축을 하고, 이 지역 김영우 국회의원과 김규선 연천군수가 축사와 더불어 선수단의 일원으로서 경기에 참가할 계획입니다.

  개장 기념 축구대회에는 북한이탈주민들로 구성된 축구팀(통통축구단, 하나축구단), 연천 축구팀(무한도전, 왕산축구회), 통일부 축구팀 등 총 140여 명이 참석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서로 간의 화합을 다질 것입니다.
 
    * 탈북민 축구팀 중 통통축구단(올해 출범)은 탈북 청소년 및 남한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있고, 4개팀 중 2팀이 참가할 예정임. 하나축구단(’03년 창단)은 탈북민으로 구성된 팀임.

    * 연천 축구팀 중 무한도전은 군수 포함 연천군 공무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왕산축구회는 미산면·왕징면의 주민들로 구성된 팀임.
  아울러 참가 선수들은 △통일미래체험관 견학 △통일올림픽 △통일캐릭터 만들기 등의 재미있고 유익한 통일체험연수 프로그램에도 참여합니다.

  이번 축구장 개장은 미래센터 시설이 확충됨으로써 청소년들이 보다 다양한 통일체험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남북 간 청소년 스포츠 교류의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습니다.

  한편,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의 가치를 구현하면서 기관 간 협업의 동반상승효과를 내기 위하여 미래센터는 탈북민 정착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하나재단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하여 축구팀 선정과 조 편성, 시상식 등을 차질 없이 준비해 왔습니다. 또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자원봉사자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미래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남한 주민과 북한이탈주민이 하나가 될 수 있음을  몸으로 느끼면서 통일의 필요성에 대해서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울러 미래센터는 청소년 대상 통일체험연수뿐만 아니라 통일 정책과 관련하여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화합과 소통 공간으로의 기능을 담당함으로써 우리 사회 내부의 긍정적 통일의식을 고취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붙임  미래센터 축구장 개장식 계획(안)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축구장 개장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
업무별 누리집 산하기관 누리집 정부기관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