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한반도통일미래센터, 경기 지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 초청 행사 개최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1-15
조회수
5817
주관부서 :
'나홀로 청소년, 행복한 통일한국을 꿈꾸다'
- 경기 지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 초청 행사 개최 -


  통일부 한반도통일미래센터(이하 ‘미래센터’)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통일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두 기관이 긴밀한 협업을 통해 1. 18.(월)부터 2. 26.(금)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6차례에 걸쳐 경기 지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일체험연수를 실시합니다.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 4학년부터 중등 2학년까지의 맞벌이·한부모·장애·취약계층 가정의 나홀로 청소년들에게 전국 청소년수련관, 문화의집 등에서 전문 체험 및 학습 지원 프로그램, 자기계발 지원, 생활관리 등을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임.

  미래센터는 작년에도 낙도·오지, 다문화가정, 저소득가정 등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여러 차례 초청하여 미래 통일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 주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 취약계층 청소년 초청 행사: 총 29개 학교·단체 연인원 3,760명 실시

      - △저소득가정 청소년 17회(지역아동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등) △탈북 청소년 7회(여명학교, 하나둘학교, 장대현학교, 겨레얼학교 등) △낙도·오지 청소년 3회(비금초, 울릉초, 사북중) △다문화 청소년 2회(지구촌지역아동센터, 레인보우합창단) 등

  이번 통일체험연수에는 하남, 광명, 이천, 수원, 용인, 안산, 김포, 화성, 안양, 고양, 군포, 오산 등 17곳의 경기 지역 학생 650명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참여하는 학생들은 △통일미래체험관 견학 △통일캐릭터 만들기 △도전, 통일 골든벨 △북한말 따라잡기 △한반도 타임캡슐 △한마음 콘서트 등 다채로운 통일체험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통일안보현장인 백마고지 전적지, 노동당사 등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의 가치를 구현하면서 기관 간 협업의 동반상승 효과를 내기 위하여 미래센터는 1. 19.(화)에 경기도청소년수련활동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두 기관은 이 행사를 차질 없이 준비하기 위해 여러 차례 업무협의와 현장답사 등을 업무협약 체결 전에 하였습니다.

  미래센터는 이번 연수를 통해 청소년들이 우리나라의 분단 현실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통일된 미래에 누릴 수 있는 편익을 인식하면서 통일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통일부는 올해도 국내외의 통일에 대한 지지를 확산시키고 긍정적 통일의식을 고취시켜 나가기 위해 취약계층 청소년, 재외동포·외국인 등을 초청하는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입니다.

붙임  특화프로그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 계획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한반도통일미래센터, 경기 지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 초청 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최고관리자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
업무별 누리집 산하기관 누리집 정부기관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