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통일부 장관과 함께 하는「통일공감 열린광장」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6-07-21
조회수
4606
주관부서 :
통일부 장관과 함께 하는「통일공감 열린광장」
- 7. 22.~23. 부산에서 첫 개최, 통일공감 토크콘서트, 정책현장 방문 등 -


□ 통일부는 ‘함께하는 통일준비’의 일환으로 국민과의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통일시대를 주도적으로 만들어가기 위하여 「통일공감 열린광장」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o 「통일공감 열린광장」은 통일부 장관이 평소 정부정책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통일공감 토크 콘서트, △통일 관련 유관기관 방문, △오피니언 리더 대상 특별 강연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 「통일공감 열린광장」의 첫 번째 개최지인 부산지역에서, 7월 22일부터 23일까지 통일부 장관이 부산지역의 국민들을 직접 만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추진할 계획입니다.

 o 7월 22일 첫 번째로, 「통일하모니 열차」를 기획하여 서울-부산 간 KTX 열차 내에서 통일부 장관과 대학생(북한출신 대학생 포함)간의 남북한 화합의 하모니와 통일 미래상에 대한 대화 및 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o 두 번째로, 「통일부장관에게 통일의 길을 묻다」라는 제목의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여 부산지역 학생․탈북민․일반시민들의 평소 통일에 대한 생각을 듣고 통일준비의 정책방향에 대한 지역의견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o 세 번째로, 「그래서 통일입니다」를 주제로 통일부장관이 동명대학생과 인근주민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개최하여 젊은 층의 통일목소리를 듣고 통일의 필요성을 알리며 젊은 층이 통일 미래세대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당부할 예정입니다.

 o 네 번째로, 「함께 만드는 새로운 한반도」를 주제로 한 통일부장관의 특강을 통해 부산지역 기업인, 언론인, 전문가 등 350여명의 부산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깊이 있는 통일정책 방향과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할 계획입니다.

 o 다음날인 23일, 통일부장관은 민간단체가 운영 중인 영남권 유일의 자발적 탈북청소년 교육시설 「장대현 학교」를 방문하여 탈북청소년과 함께하는 도시락토크를 통해 탈북청소년이 통일의 주역으로 우뚝 서도록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 앞으로 통일부는 「통일공감 열린광장」의 부산지역 개최를 시작으로  주요 지역을 순회하며 통일부 장관과 국민들이 직접 만나는 계기를 확대하여 소통과 공감의 통일정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붙임 : 제1차 통일공감 열린광장(부산) 일정표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통일부 장관과 함께 하는「통일공감 열린광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